화이니카 치탄플러스 솔직후기 – 잇몸에서 피나는 사람 모여라
치과에서 충격받고 바로 주문했던..
요즘 양치할 때마다 입에서 피 맛 나는 거 아니냐고.. 진짜 심각하다 싶어서 치과 예약 잡고 갔는데, 의사쌤이 하시는 말씀이 “잇몸 상태가 좀 안 좋네요. 관리 좀 신경 쓰셔야겠어요” 이러시는 거.. 치석도 꽤 쌓여있다고 하셔서 그날 스케일링 받고 왔는데, 집에 오는 내내 생각이 많아졌다ㅠㅠ
사실 양치는 하루 2~3번 꼬박꼬박 하는데 왜 이럴까 싶어서 구강케어 제품들 찾아보다가 화이니카 치탄플러스라는 걸 알게됐다. 후기들 쭉 읽어보니까 잇몸 관리에 괜찮다는 얘기가 많길래, 고민하다가 일단 한번 써보자 싶어서 질렀음!!
지금부터 한 달 넘게 쓰면서 느낀 점들 솔직하게 풀어보려고 함. 성분이 뭔지, 실제 효과는 어땠는지, 혹시 부작용 같은 거 없었는지, 어떻게 쓰는 게 좋은지, 그리고 최저가로 사는 꿀팁까지 다 공유할테니 3분만 투자해서 읽어보면 도움되지 않을까 한다.
❗ 혹시 아래 글 아직 안 읽으신 분들은 꼭 먼저 읽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효과 및 변화에 대해 더 자세히 남겨놨어요!
🔻 🔻 🔻
치탄플러스 주요 성분
치탄이 뭔데? 성분 파헤쳐보기
화이니카 치탄플러스의 핵심은 당연히 치탄이다. 처음엔 나도 치탄이 뭔가 했는데, 찾아보니까 항균 작용이 엄청 좋은 성분이었다.. 구강 내 세균 번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함. 특히 미국에서는 치과 치료비가 워낙 비싸다 보니까 셀프 구강케어 용도로 치탄을 많이 쓴다는 얘기도 봤다..ㅎㅎㅎ
이 제품은 분말 형태로 되어 있는데, 천연 미세입자가 들어있어서 치아 틈새나 잇몸 사이사이 구석구석 침투한다고… 그리고 불소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서 충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넹..
일반 치약처럼 튜브 형태가 아니라 작은 통에 담긴 가루를 뿌려 쓰는 방식이라서 처음엔 좀 낯설긴 했는데, 써보니까 오히려 이게 더 편했음.
치탄플러스 솔직 후기
한 달 써보니까 진짜 달라진 게..
우선 잇몸 출혈이 확 줄었음
내가 제일 만족한 부분이 이거다. 진짜 양치할 때마다 칫솔에 피 묻어나오는 게 일상이었는데, 치탄플러스 쓰고 나서 일주일쯤 지나니까 출혈이 확실히 줄어들더라.
처음 며칠은 그냥 기분 탓인가 싶었는데, 2주차 넘어가면서부터는 아예 피가 안 나는 날도 생기기 시작함. 잇몸도 덜 붓고, 전보다 훨씬 단단해진 느낌? 이게 진짜 신기했음.
치석이 조금씩 줄어드는 느낌
치석 제거는 솔직히 말하면 극적인 변화를 기대하긴 어렵다. 이미 쌓인 치석이 완전히 없어지는 건 아니니까. 근데 그래도 앞니 뒷면 같은 데 만져봤을 때 예전보다 덜 까칠한 느낌은 확실히 들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치아 표면이 좀 더 매끈한 게 느껴졌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스케일링 받으러 갔는데, 치위생사분이 “관리 잘 하시네요” 이러시는 거… ㅋㅋㅋ 예전엔 “치석이 좀 많이 끼셨네요” 이런 말만 듣다가 칭찬 들으니까 기분 좋았다..ㅠㅠㅋㅋㅋ
입냄새는 확실히 잡아줌
이건 진짜 확신함. 이런말 하기 좀 뭐 하지만 입냄새가 좀 심한 편이었는데… (특히 저녁 먹고 나서 시간 좀 지나면 내 입에서 냄새 나는 거 느껴질 정도였는데), 치탄플러스 쓰고 나서는 입안이 훨씬 깔끔하게 유지되느 느낌?
회사에서 점심 먹고 나서도 치탄만 살짝 뿌려서 양치하면 오후 내내 개운함. 가글 같은 자극적인 느낌은 아니고, 은은하게 상쾌한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멘톨 맛 엄청 강한 거 싫어하는 사람한테도 괜찮을 듯.
근데 좀 불편한 점도 있긴 해..
솔직히 단점도 얘기해야지. 일단 분말 형태라서 처음엔 사용법이 좀 헷갈렸다. 너무 많이 뿌리면 입안에서 뭉치는 느낌도 있고. 그리고 통 뚜껑 열 때 살짝 흔들리면 가루가 날릴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 함.
그리고 이건 개인차가 있는 것 같은데, 다른 사람 후기 보니까 가끔 이 사이가 시린 느낌 든다는 사람도 있더라고. 나는 괜찮았는데, 원래 이 시린 사람들은 처음에 조금씩 써보는 게 좋을 것 같다.
화이니카 치탄플러스 부작용
혹시 부작용은 없을까?
나는 딱히 부작용 같은 건 못 느꼈다. 근데 네이버에서 다른 사람들 후기 찾아보니까 극소수지만 잇몸이 예민한 사람은 처음에 약간 따끔거린다는 얘기도 있더라.
아마 치탄 성분이 잇몸에 처음 닿을 때 좀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 듯? 만약에 잇몸이 평소 엄청 예민한 편이라면 처음 며칠은 하루 한 번만 써보다가 적응되면 늘리는 게 나을 듯.
그리고 당연한 얘기지만 이거 먹는 건 아니니까 삼키면 안 된다. 분말이라서 실수로 삼킬 수도 있는데, 양치 후에 입 충분히 헹궈내는 거 중요!!!!
치탄플러스 사용법
제대로 쓰는 방법 & 내가 찾은 꿀팁
기본 사용법
- 칫솔 물에 살짝 적시기
- 평소 쓰던 치약 짜기
- 치약 위에 치탄플러스 3~4번 톡톡 뿌리기
- 2~3분 정도 꼼꼼하게 양치
- 입안 깨끗하게 헹구기

내가 찾은 활용 꿀팁
나는 회사에서 점심 먹고 나서 양치할 때 치약 없이 치탄플러스만 뿌려서 쓰는 중이다. 치약까지 쓰면 오히려 입안이 너무 자극받는 느낌이 들어서, 치탄만 살짝 써주니까 잇몸도 덜 예민해지고 좋았음.
그리고 크기가 엄청 작아서 휴대성 진짜 좋음.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라 여행 갈 때도 챙겨가기 편해. 고체라서 비행기 기내 반입도 문제없고!
가끔 입 텁텁할 때 물 머금고 치탄 조금 넣어서 가글링하는 것도 괜찮더라. 이건 공식적인 사용법은 아닌데 내가 개인적으로 해봤을 때 입안이 개운해져서 가끔 그렇게 씀.
치탄플러스 최저가 판매처 공유
최저가로 사는 꿀팁
나는 하나를 사더라도 최대한 싸게 살려고 시간을 쓰는 편인데,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꿀팁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한다..!
여러 쇼핑몰 다 뒤져봤는데, 찾아보면 생각보다 가격 차이가 좀 났었다.. 그리고 결제 방식에 따라서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음!
❗ 제가 여기저기 발품팔며 찾은 최저가 판매처 공유해드릴테니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아래에서 구매해보세요!
마무리하면서
한 달 동안 써보니까 확실히 잇몸 건강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특히 잇몸 출혈이나 입냄새 때문에 고민이었던 사람한테는 진짜 추천..!!
다만 이미 치주질환이 심각한 상태라면 이것만으로 해결되진 않을 것 같다. 그럴 땐 무조건 치과 가서 제대로 된 치료 받는 게 먼저고, 치탄플러스는 일상적인 관리 용도로 쓰는 게 맞음!
개인차는 분명히 있을 거고, 나한테 좋았다고 해서 무조건 모두한테도 좋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나는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가격도 생각보다 부담 없는 편이고, 한 통으로 꽤 오래 쓸 수 있어서 가성비도 괜찮은 듯…!
잇몸 건강 걱정되는 사람들은 한번쯤 써볼 만한 제품^^!
아래 함께 볼만한 글 공유해드릴테니 같이 읽어보시길 🙂